도소매ㆍ서비스

전체

연관조사

온라인쇼핑동향조사
더보기+
  • 페이스북
  • 트위터
  • 카카오스토리
  • 네이버밴드

2022년 2월 온라인쇼핑 동향

  • 담당자 김경나
  • 담당부서 서비스업동향과
  • 전화번호 042-481-2195
  • 게시일 2022-04-01
  • 조회 7420
첨부파일
ㅇ 온라인쇼핑 거래액은 15조 4,314억 원으로 전년동월대비 13.7% 증가,
   온라인쇼핑 중 모바일쇼핑 거래액은 11조 7,921억 원으로 20.4% 증가

  - 전월대비 온라인쇼핑 거래액은 6.4%, 모바일쇼핑 거래액은 5.1% 각각 감소

  - 온라인쇼핑 거래액 중 모바일쇼핑 거래액 비중은 76.4% 차지

ㅇ 세부 상품군별 온라인쇼핑 거래액은 전년동월대비 음식서비스(23.0%), 가전·전자·통신기기(20.0%), 생활용품(17.9%) 등에서 증가

  - 전월대비 음·식료품(-17.0%), 농축수산물(-34.1%) 등에서 감소

ㅇ 취급상품범위별 온라인쇼핑 거래액은 전년동월대비 종합몰 9.9%, 전문몰 21.5% 각각 증가

  - 전월대비 종합몰 6.4%, 전문몰 6.4% 각각 감소

ㅇ 운영형태별 온라인쇼핑 거래액은 전년동월대비 온라인몰 17.3%, 온·오프라인병행몰 2.3% 각각 증가

  - 전월대비 온라인몰 5.2%, 온·오프라인병행몰 10.4% 각각 감소
현재페이지의 내용이나 사용 편의성에 만족하십니까?
*200자 내외