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2021년 3월 온라인쇼핑 동향 및 1/4분기 온라인 해외 직접 판매 및 구매 동향

  • 작성자김성규
  • 전화번호042-481-2195
  • 작성일2021-05-06
  • 조회1902
첨부파일
□ 온라인쇼핑 동향

2021년 3월 통계청 온라인쇼핑동향 조사결과에 따르면, 온라인쇼핑 거래액은 15조 8,908억 원으로 전년동월대비 26.4% 증가하였고, 온라인쇼핑 거래액 중 모바일쇼핑 거래액은 10조 9,816억 원으로 29.4% 증가하였다.

온라인쇼핑 거래액 중 모바일쇼핑 거래액 비중은 69.1%를 차지했다.

상품군별 온라인쇼핑 거래액은 전년동월대비 음식서비스(62.4%), 가전·전자·통신기기(22.0%), 음·식료품(21.1%) 등에서 증가하였고,
전월대비로는 자동차 및 자동차용품(126.2%), 의복(45.7%) 등에서 증가한 것으로 나타났다.

2021년 1/4분기 온라인쇼핑 거래액은 44조 6,917억 원으로 전년동분기대비 21.3% 증가하였고, 모바일쇼핑 거래액은 31조 3,169억 원으로 26.3% 증가하였다.

□ 온라인 해외 직접 판매 및 구매 동향

2021년 1/4분기 온라인 해외 직접 판매액은 1조 1,782억 원으로 전년동분기대비 23.0% 감소하였다.

국가(대륙)별로는 중국 1조 176억 원, 미국 609억 원, 일본 449억 원 순이었고, 상품군별로는 화장품 9,838억 원, 의류 및 패션 관련상품 786억 원 순으로 나타났다.

온라인 해외 직접 판매 중 면세점 거래액은 9,724억 원으로 전체 거래액의 82.5%를 차지하였다.

2021년 1/4분기 온라인 해외 직접 구매액은 1조 4,125억 원으로 전년동분기대비 44.2% 증가하였다.

국가(대륙)별로는 미국 5,391억 원, 중국 4,578억 원, 유럽연합 2,826억 원 순이었고, 상품군별로는 의류·패션 및 관련 상품 5,042억 원, 음·식료품 3,296억 원으로 나타났다.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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