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2021년 6월 온라인쇼핑 동향 및 2/4분기 온라인 해외 직접 판매 및 구매 동향

  • 작성자김성규
  • 전화번호042-481-2195
  • 작성일2021-08-04
  • 조회1546
첨부파일
□ 온라인쇼핑 동향

2021년 6월 통계청 온라인쇼핑동향 조사결과에 따르면, 온라인쇼핑 거래액은 15조 6,558억 원으로 전년동월대비 23.5% 증가하였고,
온라인쇼핑 중 모바일 거래액은 10조 9,951억 원으로 30.1% 증가하였다.

온라인쇼핑 거래액 중 모바일 거래액 비중은 70.2%를 차지했다.

상품군별 온라인쇼핑 거래액은 전년동월대비 음식서비스(57.3%), 음·식료품(35.7%), 가전·전자·통신기기(17.6%) 등에서 증가하였고,
전월대비로는 화장품(-10.3%), 음식서비스(-7.9%) 등에서 감소한 것으로 나타났다.

2021년 2/4분기 온라인쇼핑 거래액은 46조 8,885억 원으로 전년동분기대비 25.1% 증가하였고,
모바일쇼핑 거래액은 33조 3,042억 원으로 32.4% 증가하였다.

□ 온라인 해외 직접 판매 및 구매 동향

2021년 2/4분기 온라인 해외 직접 판매액은 1조 2,038억 원으로 전년동분기대비 6.3% 감소하였다.

국가(대륙)별로는 중국 1조 194억 원, 미국 682억 원, 일본 593억 원 순이었고,
상품군별로는 화장품 9,856억 원, 의류 및 패션 관련 상품 904억 원 순으로 나타났다.

온라인 해외 직접 판매 중 면세점 거래액은 9,744억 원으로 전체 거래액의 80.9%를 차지하였다.

2021년 2/4분기 온라인 해외 직접 구매액은 1조 1,212억 원이며 전년동분기대비 22.6% 증가하였다.

국가(대륙)별로는 미국 4,817억 원, 유럽연합 2,622억 원, 중국 2,440억 원 순이었고,
상품군별로는 의류·패션 및 관련 상품 4,275억 원, 음·식료품 3,179억 원 순으로 나타났다.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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