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2022년 1월 소비자물가 동향

  • 작성자유달순
  • 전화번호042-481-2531
  • 작성일2022-02-04
  • 조회394
첨부파일
2022년 1월 소비자물가지수는 104.69(2020=100.0)로 전월대비 0.6% 상승하였고, 전년동월대비는 3.6%로 지난달 3.7%보다 0.1%p 축소되었다.
  
  농산물및석유류제외지수는 전월대비 0.5%, 전년동월대비 3.0% 각각 상승하였고, 식료품및에너지제외지수는 전월대비 0.6%, 전년동월대비 2.6% 각각 상승하였다. 생활물가지수는 전월대비 0.6%, 전년동월대비 4.1% 각각 상승하였고, 신선식품지수는 전월대비 4.9%, 전년동월대비 6.0% 각각 상승하였다.

  지출목적별로 보면, 전월대비 식료품·비주류음료(1.2%), 음식·숙박(1.0%), 기타 상품·서비스(2.0%), 보건(1.1%), 오락·문화(0.9%), 주택·수도·전기·연료(0.3%), 가정용품·가사서비스(0.4%), 교육(0.3%), 주류·담배(0.3%), 의류·신발(0.1%)은 상승, 통신은 변동 없으며, 교통(-0.3%)은 하락하였다.

전년동월대비로는 식료품·비주류음료(5.5%), 교통(7.2%), 음식·숙박(5.4%), 주택·수도·전기·연료(3.3%), 가정용품·가사서비스(3.5%), 기타 상품·서비스(3.4%), 오락·문화(1.6%), 교육(1.2%), 의류·신발(1.6%), 보건(0.5%), 통신(0.4%), 주류·담배(0.5%) 모두 상승하였다.

품목성질별로 보면,
상품은 전월대비 0.4%, 전년동월대비 4.5% 각각 상승

    - 농축수산물은 전월대비 1.8%, 전년동월대비 6.3% 각각 상승
    - 공업제품은 전월대비 0.1%, 전년동월대비 4.2% 각각 상승
    - 전기·가스·수도는 전월대비 0.4%, 전년동월대비 2.9% 각각 상승

서비스는 전월대비 0.8%, 전년동월대비 2.9% 각각 상승

    - 집세는 전월대비 0.1%, 전년동월대비 2.1% 각각 상승
    - 공공서비스는 전월대비 0.8%, 전년동월대비 0.9% 각각 상승
    - 개인서비스는 전월대비 1.0%, 전년동월대비 3.9% 각각 상승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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