2022년 1월 온라인쇼핑 동향
-
작성자김경나
-
전화번호042-481-2195
-
작성일2022-03-03
-
조회590
- 첨부파일
-
- - 2022년 1월 온라인쇼핑 동향(배포용).hwp[5.4MB]다운로드
미리보기
- - 2022년 1월 온라인쇼핑 동향(배포용).hwpx[4.8MB]다운로드
- - 2022년 1월 온라인쇼핑 동향.pdf[4.4MB]다운로드
미리보기
2022년 1월 온라인쇼핑 거래액은 16조 5,438억 원으로 전년동월대비 11.5% 증가한 것으로 나타났다.
온라인쇼핑 중 모바일쇼핑 거래액은 12조 4,978억 원으로 17.5% 증가하였다.
전월대비 온라인쇼핑 거래액은 7.1%, 모바일쇼핑 거래액은 5.9% 각각 감소하였다.
한편, 온라인쇼핑 거래액 중 모바일쇼핑 거래액 비중은 75.5%를 차지하였다.
세부 상품군별 온라인쇼핑 거래액을 살펴보면, 전년동월대비 여행 및 교통서비스(103.7%), 음·식료품(17.5%), 음식서비스(17.6%)
등에서 증가한 모습을 보였다.
전월대비로는 의복(-29.6%), 가전·전자·통신기기(-13.9%) 등에서 감소한 것으로 나타났다.
취급상품범위별 온라인쇼핑 거래액은 전년동월대비 종합몰은 6.4%, 전문몰은 22.7% 각각 증가한 모습을 보였다.
전월대비 종합몰은 6.4%, 전문몰은 8.6% 각각 감소한 것으로 나타났다.
운영형태별 온라인쇼핑 거래액은 전년동월대비 온라인몰은 14.9%, 온·오프라인병행몰은 1.3% 각각 증가한 모습을 보였다.
전월대비 온라인몰은 7.2%, 온·오프라인병행몰은 6.8% 각각 감소한 것으로 나타났다.