정책뉴스

통계청의 정책자료 및 관련사항을 알려 드립니다.

  • 페이스북
  • 트위터
  • 카카오스토리
  • 네이버밴드

2022년 2월 온라인쇼핑 동향

  • 작성자김경나
  • 전화번호042-481-2195
  • 작성일2022-04-01
  • 조회472
첨부파일
2022년 2월 온라인쇼핑 거래액은 15조 4,314억 원으로 전년동월대비 13.7% 증가한 것으로 나타났다.
온라인쇼핑 중 모바일쇼핑 거래액은 11조 7,921억 원으로 20.4% 증가하였다.

전월대비 온라인쇼핑 거래액은 6.4%, 모바일쇼핑 거래액은 5.1% 각각 감소하였다.

한편, 온라인쇼핑 거래액 중 모바일쇼핑 거래액 비중은 76.4%를 차지하였다.


세부 상품군별 온라인쇼핑 거래액을 살펴보면, 전년동월대비 음식서비스(23.0%), 가전·전자·통신기기(20.0%), 생활용품(17.9%) 등에서 증가한 모습을 보였다.

전월대비로는 음·식료품(-17.0%), 농축수산물(-34.1%) 등에서 감소한 것으로 나타났다.


취급상품범위별 온라인쇼핑 거래액은 전년동월대비 종합몰은 9.9%, 전문몰은 21.5% 각각 증가한 모습을 보였다.

전월대비 종합몰은 6.4%, 전문몰은 6.4% 각각 감소한 것으로 나타났다.


운영형태별 온라인쇼핑 거래액은 전년동월대비 온라인몰은 17.3%, 온·오프라인병행몰은 2.3% 각각 증가한 모습을 보였다.

전월대비 온라인몰은 5.2%, 온·오프라인병행몰은 10.4% 각각 감소한 것으로 나타났다.
현재페이지의 내용이나 사용 편의성에 만족하십니까?
*200자 내외