2022년 6월 소비자물가 동향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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작성자유달순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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전화번호042-481-2531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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작성일2022-07-05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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조회407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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2022년 6월 소비자물가지수는 108.22(2020=100.0)으로 전월대비 0.6% 상승하였고, 전년동월대비는 6.0%로 지난달 5.4%보다 0.6%p 확대되었다.
농산물및석유류제외지수는 전월대비 0.4%, 전년동월대비 4.4% 각각 상승하였고, 식료품및에너지제외지수는 전월대비 0.4%, 전년동월대비 3.9% 각각 상승하였다. 생활물가지수는 전월대비 0.8%, 전년동월대비 7.4% 각각 상승하였고, 신선식품지수는 전월대비 1.0% 하락, 전년동월대비 5.4% 상승하였다.
지출목적별로 보면, 전월대비 교통(2.9%), 음식·숙박(0.8%), 주택·수도·전기·연료(0.3%), 기타 상품·서비스(0.8%), 오락·문화(0.5%), 교육(0.3%), 가정용품·가사서비스(0.3%), 보건(0.1%)은 상승, 의류·신발, 통신, 주류·담배는 변동 없으며, 식료품·비주류음료(-0.1%)는 하락하였다.
전년동월대비로는 교통(16.8%), 음식·숙박(7.9%), 식료품·비주류음료(6.5%), 주택·수도·전기·연료(5.1%), 기타 상품·서비스(6.5%), 가정용품·가사서비스(5.5%), 오락·문화(3.4%), 의류·신발(3.1%), 교육(1.4%), 보건(0.9%), 통신(1.0%), 주류·담배(2.5%)가 모두 상승하였다.
품목성질별로 보면,
상품은 전월대비 0.8%, 전년동월대비 8.5% 각각 상승
- 농축수산물은 전월대비 0.6% 하락, 전년동월대비 4.8% 상승
- 공업제품은 전월대비 1.2%, 전년동월대비 9.3% 각각 상승
- 전기·가스·수도는 전월대비 변동 없으며, 전년동월대비 9.6% 상승
서비스는 전월대비 0.4%, 전년동월대비 3.9% 각각 상승
- 집세는 전월대비 0.1%, 전년동월대비 1.9% 각각 상승
- 공공서비스는 전월대비 0.1%, 전년동월대비 0.7% 각각 상승
- 개인서비스는 전월대비 0.7%, 전년동월대비 5.8% 각각 상승