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2022년 8월 소비자물가 동향

  • 작성자유달순
  • 전화번호042-481-2531
  • 작성일2022-09-02
  • 조회558
첨부파일
  2022년 8월 소비자물가지수는 108.62(2020=100.0)으로 전월대비 0.1% 하락하였고, 전년동월대비는 5.7% 상승하여 지난달 6.3%보다 0.6%p 축소되었다.
  
  농산물및석유류제외지수는 전월대비 0.2%, 전년동월대비 4.4% 각각 상승하였고, 식료품및에너지제외지수는 전월대비 0.3%, 전년동월대비 4.0% 각각 상승하였다. 생활물가지수는 전월대비 0.5% 하락, 전년동월대비 6.8%  상승하였고, 신선식품지수는 전월대비 5.4%, 전년동월대비 14.9% 각각 상승하였다.

  지출목적별로 보면, 전월대비 식료품·비주류음료(1.4%), 음식·숙박(0.9%), 오락·문화(0.7%), 주택·수도·전기·연료(0.2%), 가정용품·가사서비스(0.6%), 보건(0.2%), 기타 상품·서비스(0.2%), 교육(0.1%), 의류·신발(0.1%), 주류·담배(0.1%)는 상승, 통신은 변동 없으며, 교통(-4.9%)은 하락하였다.

전년동월대비로는 식료품·비주류음료(8.0%), 음식·숙박(8.7%), 주택·수도·전기·연료(6.2%), 교통(8.8%), 기타 상품·서비스(6.8%), 가정용품·가사서비스(5.3%), 오락·문화(3.3%), 의류·신발(3.3%), 교육(1.5%), 보건(0.9%), 통신(1.0%), 주류·담배(2.5%)가 모두 상승하였다.

품목성질별로 보면,
상품은 전월대비 0.6% 하락, 전년동월대비 7.6% 상승

    - 농축수산물은 전월대비 2.0%, 전년동월대비 7.0% 각각 상승
    - 공업제품은 전월대비 1.4% 하락, 전년동월대비 7.0% 상승
    - 전기·가스·수도는 전월대비 0.1%, 전년동월대비 15.7% 각각 상승

서비스는 전월대비 0.4%, 전년동월대비 4.1% 각각 상승

    - 집세는 전월대비 0.1%, 전년동월대비 1.8% 각각 상승
    - 공공서비스는 전월대비 변동 없으며, 전년동월대비 0.8% 상승
    - 개인서비스는 전월대비 0.6%, 전년동월대비 6.1% 각각 상승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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