2022년 8월 온라인쇼핑 동향
-
작성자김경나
-
전화번호042-481-2195
-
작성일2022-10-04
-
조회705
- 첨부파일
-
- - 2022년 8월 온라인쇼핑 동향.pdf[4.1MB]다운로드
미리보기
- - 2022년 8월 온라인쇼핑 동향.hwp[2.5MB]다운로드
미리보기
- - 2022년 8월 온라인쇼핑 동향.hwpx[3.6MB]다운로드
2022년 8월 온라인쇼핑 거래액은 17조 7,181억 원으로 전년동월대비 16.0% 증가한 것으로 나타났다.
온라인쇼핑 중 모바일쇼핑 거래액은 13조 2,346억 원으로 17.8% 증가하였다.
전월대비 온라인쇼핑 거래액은 3.9% 증가, 모바일쇼핑 거래액은 2.3% 증가하였다.
한편, 온라인쇼핑 거래액 중 모바일쇼핑 거래액 비중은 74.7%를 차지하였다.
세부 상품군별 온라인쇼핑 거래액을 살펴보면, 전년동월대비 여행 및 교통서비스(133.5%), 음·식료품(27.3%), 생활용품(11.8%) 등에서 증가한 모습을 보였다.
전월대비로는 음·식료품(18.0%), 자동차 및 자동차용품(60.1%) 등에서 증가한 것으로 나타났다.
취급상품범위별 온라인쇼핑 거래액은 전년동월대비 종합몰은 12.8% 증가, 전문몰은 21.8% 증가한 모습을 보였다.
전월대비 종합몰은 3.5% 증가, 전문몰은 4.7% 증가한 것으로 나타났다.
운영형태별 온라인쇼핑 거래액은 전년동월대비 온라인몰은 14.7% 증가, 온·오프라인병행몰은 20.4% 증가한 모습을 보였다.
전월대비 온라인몰은 3.1% 증가, 온·오프라인병행몰은 6.6% 증가한 것으로 나타났다.