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2022년 9월 온라인쇼핑 동향 및 3/4분기 온라인 해외 직접 판매 및 구매 동향

  • 작성자김경나
  • 전화번호042-481-2195
  • 작성일2022-11-01
  • 조회278
첨부파일
□ 온라인쇼핑 동향

2022년 9월 통계청 온라인쇼핑동향 조사결과에 따르면, 온라인쇼핑 거래액은 17조 4,553억 원으로 전년동월대비 11.8% 증가하였고,
온라인쇼핑 중 모바일 거래액은 12조 8,577억 원으로 12.4% 증가하였다.

온라인쇼핑 거래액 중 모바일 거래액 비중은 73.7%를 차지했다.

세부 상품군별 온라인쇼핑 거래액은 전년동월대비 거래액은 전년동월대비 여행 및 교통서비스(118.2%), 음·식료품(11.2%), 의복(15.0%) 등에서 증가하였고,
전월대비로는 음식서비스(-12.5%), 음·식료품(-8.2%) 등에서 감소한 것으로 나타났다.

2022년 3/4분기 온라인쇼핑 거래액은 52조 2,574억 원으로 전년동분기대비 12.3% 증가하였고,
모바일쇼핑 거래액은 39조 595억 원으로 14.4% 증가하였다.


□ 온라인 해외 직접 판매 및 구매 동향

2022년 3/4분기 온라인 해외 직접 판매액은 3,999억 원으로 전년동분기대비 61.4% 감소하였다.

국가(대륙)별로는 중국 2,687억 원, 일본 542억 원, 미국 407억 원 순이었고,
상품군별로는 화장품 2,369억 원, 의류 및 패션 관련 상품 562억 원, 음반·비디오·악기 503억 원 순으로 나타났다.

온라인 해외 직접 판매 중 면세점 거래액은 2,117억 원으로 전체 거래액의 52.9%를 차지하였다.

2022년 3/4분기 온라인 해외 직접 구매액은 1조 3,065억 원이며 전년동분기대비 19.0% 증가하였다.

국가(대륙)별로는 미국 4,752억 원, 중국 3,969억 원, 유럽연합 2,625억 원 순이었고,
상품군별로는 의류 및 패션 관련 상품 5,135억 원, 음·식료품 3,573억 원, 생활용품 및 자동차용품 765억 원 순으로 나타났다.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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