2022년 10월 소비자물가 동향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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작성자유달순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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전화번호042-481-2531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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작성일2022-11-02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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조회1183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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2022년 10월 소비자물가지수는 109.21(2020=100.0)으로 전월대비 0.3% 상승하였고, 전년동월대비는 5.7% 상승하여 지난달 5.6%보다 0.1%p 확대되었다.
농산물및석유류제외지수는 전월대비 0.6%, 전년동월대비 4.8% 각각 상승하였고, 식료품및에너지제외지수는 전월대비 0.4%, 전년동월대비 4.2% 각각 상승하였다. 생활물가지수는 전월대비 0.1%, 전년동월대비 6.5% 각각 상승하였고, 신선식품지수는 전월대비 6.1% 하락, 전년동월대비 11.4% 상승하였다.
지출목적별로 보면, 전월대비 주택·수도·전기·연료(2.0%), 음식·숙박(0.3%), 보건(0.5%), 기타 상품·서비스(0.5%), 가정용품·가사서비스(0.5%), 통신(0.4%), 의류·신발(0.2%), 오락·문화(0.1%), 주류·담배(0.1%)는 상승, 교육은 변동 없으며, 교통(-0.5%), 식료품·비주류음료(-1.3%)는 하락하였다.
전년동월대비로는 주택·수도·전기·연료(7.6%), 식료품·비주류음료(7.5%), 음식·숙박(8.8%), 교통(5.4%), 기타 상품·서비스(7.8%), 가정용품·가사서비스(4.6%), 오락·문화(3.4%), 의류·신발(3.4%), 보건(1.5%), 통신(2.3%), 교육(1.5%), 주류·담배(2.4%)가 모두 상승하였다.
품목성질별로 보면,
상품은 전월대비 0.3%, 전년동월대비 7.3% 각각 상승
- 농축수산물은 전월대비 3.6% 하락, 전년동월대비 5.2% 상승
- 공업제품은 전월대비 0.4%, 전년동월대비 6.3% 각각 상승
- 전기·가스·수도는 전월대비 8.8%, 전년동월대비 23.1% 각각 상승
서비스는 전월대비 0.2%, 전년동월대비 4.2% 각각 상승
- 집세는 전월대비 0.1%, 전년동월대비 1.7% 각각 상승
- 공공서비스는 전월대비 변동 없으며, 전년동월대비 0.8% 상승
- 개인서비스는 전월대비 0.4%, 전년동월대비 6.4% 각각 상승