도소매ㆍ서비스

전체

연관조사

온라인쇼핑동향조사
더보기+
  • 페이스북
  • 트위터
  • 카카오스토리
  • 네이버밴드

2020년 9월 온라인쇼핑 동향 및 3/4분기 온라인 해외 직접 판매 및 구매 동향

  • 담당자 김성규
  • 담당부서 서비스업동향과
  • 전화번호 042-481-2195
  • 게시일 2020-11-04
  • 조회 10690
첨부파일
ㅁ 온라인쇼핑 동향

○ 온라인쇼핑 거래액은 14조 7,208억원으로 전년동월대비 30.7% 증가, 온라인쇼핑 중 모바일쇼핑 거래액은
    9조 5,332억원으로 30.9% 증가

  - 전월대비 온라인쇼핑 거래액은 2.6%, 모바일쇼핑 거래액은 1.7% 각각 증가
  - 온라인쇼핑 거래액 중 모바일쇼핑 거래액 비중은 64.8% 차지

○ 세부상품군별 온라인쇼핑 거래액은 전년동월대비 음식서비스(91.1%), 음·식료품(76.8%), 생활용품(58.0%) 등에서 증가
  - 전월대비 농축수산물(45.3%), 의복(26.1%) 등에서 증가

○ 취급상품범위별 온라인쇼핑 거래액은 전년동월대비 종합몰 39.2%, 전문몰 14.1% 각각 증가
  - 전월대비 종합몰은 3.7%, 전문몰은 0.2% 각각 증가

○ 운영형태별 온라인쇼핑 거래액은 전년동월대비 온라인몰 45.4%, 온·오프라인병행몰 1.0% 각각 증가
  - 전월대비 온라인몰 1.7%, 온·오프라인병행몰 5.4% 각각 증가

ㅁ 온라인 해외 직접 판매 및 구매 동향

○ 2020년 3/4분기 온라인 해외 직접 판매액은 1조 6,160억원으로 전년동분기대비 5.9% 증가

  - 국가(대륙)별로는 중국 1조 4,563억원, 미국 531억원, 일본 424억원 순
  - 상품군별로는 화장품 1조 4,329억원, 의류 및 패션 관련상품 754억원 순
  - 온라인 해외 직접 판매 중 면세점 거래액은 1조 4,215억원으로 88.0%를 차지

○ 2020년 3/4분기 온라인 해외 직접 구매액은 9,581억원이며 전년동분기대비 13.8% 증가

  - 국가(대륙)별로는 미국 4,131억원, 유럽연합 2,438억원, 중국 2,032억원 순
  - 상품군별로는 의류·패션 및 관련상품 3,649억원, 음·식료품 2,775억원 순
현재페이지의 내용이나 사용 편의성에 만족하십니까?
*200자 내외