2022년 4월 온라인쇼핑 동향
-
작성자김경나
-
전화번호042-481-2195
-
작성일2022-06-02
-
조회278
- 첨부파일
-
- - 2022년 4월 온라인쇼핑 동향.pdf[4.4MB]다운로드
미리보기
- - 2022년 4월 온라인쇼핑 동향(배포용).hwp[5.2MB]다운로드
미리보기
- - 2022년 4월 온라인쇼핑 동향(배포용).hwpx[4.6MB]다운로드
2022년 4월 온라인쇼핑 거래액은 16조 4,571억 원으로 전년동월대비 11.9% 증가한 것으로 나타났다.
온라인쇼핑 중 모바일쇼핑 거래액은 12조 2,831억 원으로 15.7% 증가하였다.
전월대비 온라인쇼핑 거래액은 4.5%, 모바일쇼핑 거래액은 4.3% 각각 감소하였다.
한편, 온라인쇼핑 거래액 중 모바일쇼핑 거래액 비중은 74.6%를 차지하였다.
세부 상품군별 온라인쇼핑 거래액을 살펴보면, 전년동월대비 여행 및 교통서비스(89.8%), 음?식료품(16.6%), 의복(19.4%) 등에서 증가한 모습을 보였다.
전월대비로는 음식서비스(-12.2%), 컴퓨터 및 주변기기(-23.5%) 등에서 감소한 것으로 나타났다.
취급상품범위별 온라인쇼핑 거래액은 전년동월대비 종합몰은 7.8%, 전문몰은 20.5% 각각 증가한 모습을 보였다.
전월대비 종합몰은 3.9%, 전문몰은 5.5% 각각 감소한 것으로 나타났다.
운영형태별 온라인쇼핑 거래액은 전년동월대비 온라인몰은 12.6%, 온·오프라인병행몰은 9.8% 각각 증가한 모습을 보였다.
전월대비 온라인몰은 3.7%, 온·오프라인병행몰은 7.1% 각각 감소한 것으로 나타났다.