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2022년 6월 온라인쇼핑 동향 및 2/4분기 온라인 해외 직접 판매 및 구매 동향

  • 작성자김경나
  • 전화번호042-481-2195
  • 작성일2022-08-01
  • 조회290
첨부파일
□ 온라인쇼핑 동향

2022년 6월 통계청 온라인쇼핑동향 조사결과에 따르면, 온라인쇼핑 거래액은 16조 7,806억 원으로 전년동월대비 10.4% 증가하였고,
온라인쇼핑 중 모바일 거래액은 12조 4,186억 원으로 15.8% 증가하였다.

온라인쇼핑 거래액 중 모바일 거래액 비중은 74.0%를 차지했다.

세부 상품군별 온라인쇼핑 거래액은 전년동월대비 거래액은 전년동월대비 여행 및 교통서비스(102.0%),
음·식료품(16.8%), 문화 및 레저서비스(121.6%) 등에서 증가하였고,
전월대비로는 의복(6.9%), 이쿠폰서비스(18.2%) 등에서 감소한 것으로 나타났다.

2022년 2/4분기 온라인쇼핑 거래액은 50조 5,903억 원으로 전년동분기대비 11.1% 증가하였고,
모바일쇼핑 거래액은 37조 5,562억 원으로 15.3% 증가하였다.


□ 온라인 해외 직접 판매 및 구매 동향

2022년 2/4분기 온라인 해외 직접 판매액은 5,060억 원으로 전년동분기대비 58.6% 감소하였다.

국가(대륙)별로는 중국 3,471억 원, 일본 626억 원, 미국 524억 원 순이었고,
상품군별로는 화장품 3,250억 원, 의류 및 패션 관련 상품 761억 원, 음반·비디오·악기 502억 원 순으로 나타났다.

온라인 해외 직접 판매 중 면세점 거래액은 3,006억 원으로 전체 거래액의 59.4%를 차지하였다.

2022년 2/4분기 온라인 해외 직접 구매액은 1조 3,021억 원이며 전년동분기대비 16.1% 증가하였다.

국가(대륙)별로는 미국 5,123억 원, 중국 3,524억 원, 유럽연합 2,699억 원 순이었고,
상품군별로는 의류 및 패션 관련 상품 5,190억 원, 음·식료품 3,586억 원, 생활용품 및 자동차용품 772억 원 순으로 나타났다.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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